최종편집 2024년 11월 23일 10시 56분
강호병 머니투데이 사장
[단신/새 인물]
머니투데이는 지난달 23일 새 사장으로 강호병사진 뉴시스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1964년생인 강 신임 사장은 경남 진주 출신으로 마산 중앙고,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2000년 머니투데이에…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회장 연임, 경민현 강원도민일보 사장 취임
경민현오른쪽 강원도민일보 사장이 4일 취임했다. 경 사장은 1992년 입사 이후 서울본부장, 편집국장, 미디어본부장, 전략본부장 등을 거쳤다. 경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주도…
김경남 전남매일 대표이사 사장
김경남사진 전남매일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달 26일 취임했다. 김 대표이사는 1991년 전남일보에 입사, 무등일보 본부장을 거쳐 2018년부터 전남매일에서 국장과 상무이사, 부사장을 지냈다. 김 대표…
이동관 매일신문 대표이사
매일신문사는 지난달 28일 주주총회를 열고 이동관사진 편집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 대표이사는 1991년 매일신문에 입사한 이후 비서실장을 비롯해 정치부장과 문화부장, 광고국장, 편…
김종필 내일신문 편집국장
김종필사진 내일신문 편집국장이 1일 취임했다. 김 국장은 1993년 내일신문 창간 멤버로 입사해 안양사업부장, 대전사업부장, 충청본부장, 전국본부장, 정치팀장 등을 지냈다. 김 국장은 창간정신인…
황민규 조선비즈 지회장
조선비즈 새 지회장에 황민규사진 기자가 선출됐다. 황 신임 지회장은 2011년 기자생활을 시작해 2016년부터 조선비즈에 몸담아왔고 정보과학부, 국제부 등에서 일했다. 현재 IT부에서 전자팀장을…
김대근 YTN 지회장
YTN 새 지회장에 김대근사진 기자가 선임됐다. 김 신임 지회장은 2010년 YTN에 입사해 사회부, 정치부 등을 거쳤으며 현재 앵커팀에 속해 평일 오전 8시 뉴스라이더를 진행하고 있다. 김 지회장은…
진재훈 광주BBS 지회장
광주BBS 새 지회장에 진재훈사진 기자가 선임됐다. 진 신임 지회장은 2002년 기자생활을 시작했고 2018년부터 광주BBS 기자로 일해왔다. 보도국 소속으로 여수순천광양 등 전라남도 동부권을 담당…
정광연 뉴스핌 지회장
뉴스핌 새 지회장에 정광연사진 기자가 선임됐다. 정 신임 지회장은 지난 2011년 언론계에 입문해 2016년부터 뉴스핌 기자로 근무하며 산업부, 사회부 등을 거쳤다. 현재 금융증권부에서 금융당국과…
방상훈 회장, 방준오 사장... 조선일보 31년 만에 경영 승계
[창간 104년 기념식서 4세 경영 첫 발]발행인·주필·경영기획본부장 등회장…
조선일보가 지난 4일 이사회를 열고 방상훈 대표이사 사장을 회장으로, 방준오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각각 선임했다. 30년 넘게 사장을 맡아온 방 회장이 장남에게 자리를 넘기고 최일선에서 물…
주요 언론사 1970~80년대생 후계자들 특징 짚어보니...
[조선일보 리더십 변화로 본 언론사 경영권 대물림]①기획실 입사, 초고속 승진 후…
방상훈 조선일보 회장이 대표이사 사장 자리를 장남에게 물려줬다. 1993년 3월 조선일보 대표이사 사장에 취임한 지 31년 만이다. 방 회장 뒤를 이어 5일 조선일보 대표이사에 취임한 방준오 사장을 계…
주총 열리기도 전에 법정서 마주한 YTN·유진
[최대주주 되자마자 YTN과 소송전]유진, YTN에 이사 6인 명단 통보YTN…
YTN과 YTN의 새 최대주주 유진그룹이 주주총회가 열리기 전 법정에서 먼저 만났다. 유진이엔티가 YTN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 때문이다. 새 대주주와 현 경영진이 시작부터 법적 분쟁을 하게 되면서…
먹는 문제에 인류 대소사가… 이탈리아로 떠난 '고독한 미식가'
[기자 그 후] (48) 권은중 작가 (전 한겨레·문화일보 기자)
2019년, 1969년생 권은중 작가는 나이 쉰에 유학을 떠났다. 20년 넘게 기자였다가 갑자기 이탈리아로 떠나 요리공부를 했다. 지금은 푸드 라이터다. 그의 이야기는 특정 와인의 특징, 얽힌 스토리, 페…
700㎞ 백두대간 50일 종주… 아찔했던 조난 위기
[인터뷰] 김영주 중앙일보 기자
취미활동을 꼽으면 빼놓지 않고 등산이 나오는 시대, 꿈의 등반 코스로 불리는 구간이 있다. 바로 강원도 고성 진부령에서 시작해 지리산 천왕봉까지 이어지는 백두대간 종주길이다. 김영주 중앙일보 기…
총선 후보, '기후' 하는가
[이슈 인사이드 | 환경] 황덕현 뉴스1 기후환경전문기자
오늘은 여섯 장을 받았다, 어제는 여덟 장.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후보의 명함이다. 이 명함은 각 지역 유권자를 향한 봉사의 다짐이라기보다 선거철에 뛰어든 이들의 시선끌기 티켓으로 느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