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스킨케어 브랜드 콜라보... '캐릭터 굿즈, 화장품 세트'

비원츠와 협업, 8월 동아일보 패션 업체와 모자 출시 이어...

채널A가 HK이노엔의 스킨케어 브랜드 ‘비원츠’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기획 세트를 내놨다. 앞서 동아일보가 패션 브랜드와 함께 볼캡 모자를 내놓는 등 올해 들어 동아미디어그룹에서 외부 기업과 협업이 활발한 모양새다.

지난 15일자 동아미디어그룹 사보에 따르면 양사의 협업은 지난 7월 서울일러스트레이션 페어를 계기로 성사됐다. 당시 채널A 부스에 방문한 HK이노엔 관계자가 채널A 프로그램 <하트시그널>의 공식 캐릭터 ‘라비토끼’의 이미지가 자사 신규 제품과 잘 어울린다고 보고 협업을 제안했다. 이후 콜라보가 본격화되며 해당 캐릭터와 비원츠의 대표 제품을 묶은 세트가 지난 1일 출시됐다. 해당 기획세트는 아이세럼스틱과 패브릭 캘린터, 리프팅크림과 스마트폰홀더 등 2종이다.

채널A와 비원츠가 협업해 내놓은 굿즈와 스킨케어 제품. /HK이노엔

앞선 사보에서 채널A 콘텐츠사업본부 유영재 미디어커머스팀장은 “7월 행사 당시 라비에 대한 방문객들 반응도 좋았고 많은 분들이 하트시그널 캐릭터라는 걸 알고 있었다”며 “앞으로도 채널A 캐릭터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IP 활용에 힘이 실릴 수 있도록 오프라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했다.

지난 8월 동아일보가 패션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모자를 출시하고 대형 패션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브랜딩,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언론 기업이 자사의 브랜드, 캐릭터를 내세워 일반 기업과 협업하는 일은 국내 언론계에서 활발했던 경우는 아니다. 이는 올드 미디어인 신문이 젊은 층을 겨냥한 브랜딩 시도이자 레거시미디어의 헤리티지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주목된 바 있다. (관련기사: '패션 브랜드 협업해 '모자' 만든 동아일보...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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