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명사(名士·celebrity)’인 시대, 명사와 명사가 되고자 하는 사람의 자기관리를 위한 ‘코칭 북’으로 설계한 책이다. 명사를 사회학, 심리학, 정치학, 경제학의 관점에서 탐구하고, 국내외 여러 분야 명사의 명성론을 수집해 분석했다. 유사한 주제의 다른 책들과 달리 주요 명사 13명의 인터뷰를 실어 차별화했다. 전체 콘텐츠를 총 70개의 주제로 나눠 구성해 필요한 부분을 먼저 찾아보기 쉽게 했다. 저자는 “명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시대를 맞아 명사와 명성에 대한 정치적·경제적·사회적·심리적·문화적 관심과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