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경영·경제학’, ‘엔터테인먼트 상품 경영론’, ‘엔터테인먼트 통합 마케팅’ 등 총 3권으로 이뤄진 시리즈다. 독일의 저명한 경제학자 토르스텐 헤니그-투라우와 미국의 마케팅 학자 마크 B.휴스턴이 공저한 책(원서 제목 ‘Entertainment Science’)을 이청기 KBS공영미디어 연구위원, 김정섭 성신여대 교수, 조영인 한국문화예술연구소장, 조희영 중앙대 교수, 박정은 경희사이버대 겸임교수, 이규탁 한국조지메이슨대 교수, 이은혜 동국대 교수 등 학자 7명이 3권으로 번역했다. 영상, 음악, 공연, 출판,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성공 법칙을 경험적·이론적·통계적으로 담은 학술서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현장 전문가와 아티스트 출신 학자들이 번역에 나서 실무와 이론, 현장과 학계의 괴리를 최대한 좁혔다. 한울
김성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Copyright @2004 한국기자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