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자협회·강원도, 가짜뉴스 배격 업무협약

  • 페이스북
  • 트위치
한국기자협회와 강원도가 9일 가짜뉴스 배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자협회는 광주광역시, 경상북도, 대구광역시, 제주도, 충남도, 세종시 등에 이어 7번째로 강원도와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기자협회와 강원도는 9일 가짜뉴스 배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강원도청 통상상담실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동훈 한국기자협회장, 이무헌 강원기자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서에 따르면 한국기자협회는 정확하고 공명정대한 기사를 작성하고 팩트체크를 위해 자료와 취재원 확인을 거치며 확인되지 않은 정보의 기사 작성을 최대한 자제하기로 했다. 강원도는 행정 서비스 정보의 투명한 공개, 취재 및 보도 전반 업무 지원, 오보 방지를 위한 충분한 자료 제공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앞서 기자협회는 광주광역시, 경상북도, 제주도, 충남도, 세종시, 대구광역시 등과 가짜뉴스 배격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동훈 한국기자협회장은 “가짜뉴스는 언론을 바라보는 국민들의 신뢰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며 “한국기자협회는 이번 협약으로 언론의 사회 감시 기능과 국민의 알권리 확보에 소명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는 포스트 코로나 대응과 미래성장 동력을 위한 다양한 현안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언론의 비판·제언 기능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더 투명한 행정운영과 정보 공개로 도정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