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저널리즘 보도물, 응모하세요

'2020 한국데이터저널리즘어워드' 오는 21일부터 보도물 응모 받아

  • 페이스북
  • 트위치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와 건국대 디지털커뮤니케이션 연구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2020 한국데이터저널리즘어워드(KDJA)’가 오는 21일부터 보도물 응모 접수를 받는다.


올해 3회를 맞은 KDJA는 데이터 저널리즘 분야의 다양한 도전과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한 보도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국내에 거주하거나 소재하는 미디어 종사자 개인·단체와 해외에 소재하더라도 한국어로 미디어 서비스를 운영하는 개인·단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응모작은 9월21일부터 10월5일까지 KDJA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응모 대상은 지난해 11월5일 이후부터 접수일까지의 보도물에 한한다. 시상 부문은 △올해의 데이터 시각화상 △올해의 데이터 기반 탐사보도상 △올해의 오픈데이터상 △올해의 혁신상 △주목할 만한 데이터저널리스트상 △올해의 영 데이터저널리스트상 등 총 6개 부문이다.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하며, 수상작과 최종 후보작은 홈페이지에 소개된다.


수상작은 황용석 건국대 교수가 심사위원장으로 있는 심사위원단에서 객관적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시상식은 10월21일 ‘2020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 컨퍼런스’에 이어서 개최하며,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아영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