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조 때리기 뒤에 재벌?...취임시 재벌개혁 불가피"

[6월6일 아침 라디오시사프로그램 브리핑]

  • 페이스북
  • 트위치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뉴시스)

 

김상조 때리기 뒤에 재벌? 상당히 긴장하고 있는 건 맞아

-정선섭 재벌닷컴 대표가 6cpbc 가톨릭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에 출연해 김상조 위원장 후보가 갖고 계신 여러 가지 생각이라든가 또는 의지, 대기업에 대한 생각 특히 지배구조 문제라든가 일감 몰아주기 문제에 대한 생각에 대해서는 굉장히 공감은 간다며 한 말.

정 대표는 대기업들 특히 재벌들은 김상조 후보가 만약에 공정거래위원장이 된다고 했을 때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내다보는 것 같다고 전했다.

 

북핵 문제는 제재도 중요하나 결국 유일한 출구는 대화’”

-심재권 국회 외통위원장이 6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대화에 이르는데서 중요한 건 상호간 신뢰구축이라며 한 말.

심 위원장은 신뢰 구축에 있어서 북한이 어떤 도발을 할 때 엄중한 제재가 있어야 되고 또 규탄도 따라야 되고 당연히 우리나라도 그 범주에서 함께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도 그것과는 별개로 신뢰구축의 일환으로서 민간교역, 민간교류, 인도적 지원 등을 계속해야 하고 거기에서 얻어지는 성과를 우리가 최소한 1년 정도는 지켜봐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소주처럼 몽롱한 해피벌룬, 마취제 작용

-권영대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홍보이사가 6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기분이 좋아지는 건 술 취한 걸 느끼는 것이라며 한 말.

권 이사는 마취제가 작용을 하니까 기분이 붕 뜨고 좀 어지럽고 뭔가 그런 걸 느끼는 건데 지금 저희가 병원에서 쓰는 아산화질소와 동일한 성분이 일반인들 사이에 널리 퍼지고 있는 건 휘핑가스, 즉 크림제조용 가스를 갖다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강남 갭투자' 유행...2~3년 후 부작용 나타날 것

-이인철 참조은경제연구소 소장이 6SBS라디오 박진호의 시사전망대에 출연, “지방에서 땅 보상받고 강남 재건축 산다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지금 투기적인 가수요까지 발생하고 있다며 한 말.

이 소장은 강남이라는 곳이 매 정권마다 부동산거품의 진원지라는 이유로 규제에 규제를 더하고 있다. 이런 것들이 공급이 부족하게 되면서 부작용이 일어난다. 가격이 올라도 투자 자산으로 인식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3번째 테러 발생, 테러경보 '심각' 단계

-신현희 코리아헤럴드 기자가 6cpbc 가톨릭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에 출연해 지난 3일 템스 강을 건너는 영국의 명소인 런던 브리지와 인근 마켓에서 발생한 테러로 현재까지 7명이 숨지고 36명이 다쳤다. 36명 중 18명은 위중한 상태로 알려져 희생자 수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며 한 말.

신 기자는 이슬람 급진 무장세력, IS는 공식 선전 매체를 통해 IS 비밀부대가 이번 공격을 수행했다고 주장했다. 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IS는 테러 전 추종자들에게 텔레그램 메시지를 통해 라마단 기간에 트럭이나 흉기, 총기 등을 이용해 공격을 개시하라고 촉구했는데 결국 공격이 이뤄졌고, IS는 테러 발생 하루 정도 만에 배후를 자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진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