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안주인 입국… '형제의 난' 수습될까

[7월31일 신문 1면 사진으로 본 오늘]

  • 페이스북
  • 트위치

▲서울신문

경향신문, 서울신문, 세계일보, 조선일보는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의 두 번째 부인이자 신동주 전 일본롯데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친어머니인 시게마쓰 하쓰코가 30일 오후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모습을 담았다.

 

앞서 신동주 전 일본롯데 부회장이 '쿠데타'로 알려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겸 일본롯데홀딩스 대표이사 등 롯데홀딩스 이사진 해임은 신격호 총괄회장의 뜻이었다고 30일 주장했다.

 

신동주동빈 형제의 친어머니이자 신 총괄회장의 둘째 부인인 시게미쓰 하쓰코 씨가 다음날 치러질 시아버지 신진수씨의 제사에 참석하기 위해 입국한 가운데 가족회의를 통해 '왕자의 난'을 수습할 대책이 마련될지 주목받고 있다.

▲국민일보

국민일보는 장마가 물러가고 연일 30도를 넘는 찜통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30일 폭염경보가 내려진 울산 울주군 두동면 이전리 농장에서 소가 혀를 잔뜩 내민 채 선풍기 바람을 쐬고 있는 장면을 전했다.

▲동아일보

동아일보는 찜통더위와 열대야가 연일 이어지면서 30일 밤 부산 사하구 다대포 '꿈의 낙조' 분수를 찾은 시민들이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식히고 있는 모습을 담았다.

▲중앙일보

 중앙일보도 30일 대구 최고기온이 37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이 무더운 날씨를 보인 가운데 전남 구례군 지리산 수락폭포를 찾은 피서객들이 물을 맞으며 더위를 식히고 있는 장면을 전했다.

▲한겨레

한겨레는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의원실과 사단법인 오픈넷 주최로 3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정원 해킹 사태 해결을 위한 토론 및 백신프로그램 발표회에서 캐나다 토론토대 비영리 연구팀 시티즌랩의 빌 마크작이 영상통화를 통해 스파이웨어 분석 결과 및 해외 민간인 사찰 사례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을 담았다.

▲한국일보

한국일보는 19세기 인상주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 사망 125주기를 맞은 29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반 고흐 박물관 광장에 형형색색의 꽃으로 만들어진 고흐의 자화상이 전시돼 있는 장면을 전했다.

김창남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