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사건 5주기, 여전한 고통

[3월27일 신문 1면 사진으로 본 오늘]

  • 페이스북
  • 트위치

▲경향신문

경향신문은 27일자 1면 사진 기사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6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천안함 용사 5주기 추모식에 참석해 헌화분향하고 있는 장면을 실었다.

 

▲동아일보

동아일보도 박근혜 대통령이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천안함 용사 5주기 추모식에서 추모사를 하는 모습을 전했다.

 

▲조선일보

조선일보는 박 대통령이 26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천안함 5주기 추모식에서 유족이 지켜보는 가운데 고() 박경수 상사의 묘비를 쓰다듬고 있는 장면을 실었다.

 

▲중앙일보

중앙일보는 박 대통령이 '천안함 용사 5주기 추모식'에 참석해 고 박경수 상사의 어머니 이기옥씨를 위로하는 장면을 전했다.

 

▲한겨레

반면 한겨레는 이날 국립대전현충원 '천안함 46 용사' 묘역에서 고 최정환 상사의 어머니와 조카 이하윤군이 묘비를 닦고 있는 장면을 실었다.

▲국민일보

 

국민일보는 이날 자사와 지역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대한민국 귀농귀촌 한마당 2015' 개막 사진을 담았다.

 

▲서울신문

서울신문은 강원지역이 최악의 가뭄에 시달리는 모습을 전했다. 소양강댐은 이날 수위는 157.29m로 마지노선인 저수위까지 7.3m밖에 여유가 없는 장면을 담았다.

 

▲한국일보

한국일보는 북한 국가안전보위부가 26일 평양 인민문화궁전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남한 간첩 2명을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김국기씨와 최춘길씨로 알려진 남성들이 기자회견에 모습을 드러낸 장면을 실었다.

김창남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