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여당이 추진 중인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한 공무원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등 50여개 공무원단체는 지난 1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다.
▲경향신문
경향은 3일 지난 1일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반대하는 전‧현직 공무원과 교사 12만여명(경찰 추산 9만5000명)이 모인 가운데 열린 ‘100만 공무원, 교원 총궐기대회’를 보도했다.
▲동아일보
동아도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반대하는 총궐기대회를 1면 사진 기사로 전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 문화마당에서 열린 집회에는 진보‧보수를 아우르는 50여개 공무원단체가 참가해 정부 수립 이후 최대 규모의 공무원 집회로 기록됐다.
▲국민일보
국민일보, 서울신문, 세계일보 등은 이날 '수능 D-10' 어머니의 기도 등을 통해 열흘 앞으로 다가온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소식을 전했다.
▲서울신문
조선일보는 지난 2일 서울시와 공동 주최한 '서울 걷‧자 페스티벌'행사를 1면 사진으로 게재했다.
▲중앙일보
중앙일보는 이날 지난달 31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험비행 중 폭발한 버진갤럭틱의 상업용 우주선 ‘스페이스십2’의 폭발 사진을 1면으로 전했다.
영국 버진그룹 산하인 버진캘럭틱은 1인당 25만달러(2억7000만원)을 내고 우주 관광을 하는 상품을 내년부터 운영할 예정이었다.
▲한겨레
한겨레는 이날 1면 사진에서 지난 2일 서울 중구 명동 거리에서 강한 바람과 함께 추운 날씨 탓에 두꺼운 옷을 차려입는 관광객들의 모습을 담았다.
▲한국일보
한국일보는 이날 ‘기온 뚝…김장 서둘러야 하나’에서 3일 중부 내륙지방에 한파주의보가 발령되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소식을 1면 사진으로 전했다.
Copyright @2004 한국기자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