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MBC, 세월호 5주기 릴레이 인터뷰

내달 16일까지 매일 두 차례

  • 페이스북
  • 트위치
목포MBC가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두고 3월15~4월16일 방송하는 릴레이 인터뷰 '기억하는 우리 진실의 증언'. (목포MBC 제공)

▲목포MBC가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두고 3월15~4월16일 방송하는 릴레이 인터뷰 '기억하는 우리 진실의 증언'. (목포MBC 제공)


목포MBC가 4월16일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두고 릴레이 인터뷰 <기억하는 우리, 진실의 증언>을 방송한다. 특집 인터뷰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목포MBC 뉴스데스크와 뉴스투데이에서 매일 2차례 전파를 탄다.

15일 방송되는 첫 인터뷰에선 지난 2003년 시민 192명이 목숨을 잃은 대구지하철 참사 유가족이 세월호 참사를 말한다. 이어 다음달 16일까지 세월호 참사 희생자 가족, 생존자, 단원고 학생들, 진상조사에 참여한 위원, 일반 시민들이 인터뷰이로 나선다. 

목포MBC는 "3개월이 넘는 사전 취재를 통해 만난 이들은 세월호 참사와 참사 이후 원인 규명, 책임자 처벌에 대한 생각, 우리 사회의 안전망과 정보의 역할, 언론 등이 변했는지, 남은 과제는 무엇인지를 자신들의 시선으로 담담하게 풀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목포MBC는 "세월호 참사를 오래 기억하고 그 기억을 통해 진실을 밝히고 철저한 재발 대책을 마련해야 같은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우리 모두가 진실을 밝히는 증인이 돼야한다는 의미에서 릴레이 인터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세월호 참사를 지속적으로 취재·보도하고 있는 목포MBC는 릴레이 인터뷰 외에도 청문회 취재와 기획보도를 준비하고 있다.

김달아 기자 bliss@journalist.or.kr
김달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