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실형 8월 나온 조현오 경찰청장 말에 버금가"

[9월25일 아침 라디오시사프로그램 브리핑]

  • 페이스북
  • 트위치

"정진석, 실형 8월 나온 조현오 경찰청장 말에 버금가"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5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해 부부싸움 때문이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이건 징역 실형 8월이 나온 조현오 경찰청장이 했던 말과 버금간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조 전 청장은) '노 대통령이 자살한 것은 거액의 차명계좌가 발견됐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그것과 뭐가 다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부부싸움' 주장에 대해 "정 의원이 원하는 바일 테고 그냥 법적인 책임을 지면 된다"고 단언했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뉴시스)

"정진석, MB 보호하기 위해 과도한 주장을 하는 것이 적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5cpbc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에 출연해 새로운 사회를 세워가는 데 있어서 과거의 잘못된 것들을 바로잡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그런 점에서 이명박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 시기에 벌어졌던 많은 잘못된 일들, 방송을 장악하고 인권을 탄압하고 서민들의 삶을 어렵게 하고 일부 특권을 가진 힘 있고 빽 있는 사람들만 일방적으로 도왔던 그런 과정에서 벌어졌던 여러 적폐들을 제대로 드러내서 밝히고 정리해 가는 과정이 새로운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한 말.

우 원내대표는 이것을 정치보복으로 보는 것은 너무나 터무니없는 일이다. 그런 똑같은 일이 지금 벌어져도 괜찮다는 것인지, 그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홍준표 대표, 소통 거절하면서 협치 요구하는 것은 잘못"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가 25cpbc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에 출연해 적폐세력 대표이지만 대통령이 초청을 하면 가서 자기 할 말을 다하면 되는 것이다. 요구할 것은 요구하고 대통령의 반응도 알고, 그런데 그걸 거절하면서 협치를 요구하는 것은 잘못이라며 한 말.

박 대표는 저는 홍준표 대표가 마음을 크게 먹어서 이번 대통령 초청에 응하기를 촉구한다. 또 대통령께서도 진정한 소통하기 위해서는 다자회담보다는 단독 영수회담을 해서 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말로만 할 게 아니라 행동으로 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촛불 혁명의 산물로 태어난 문 대통령의 성공의 길이라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1:1 회동이라면 생각해볼만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5YTN라디오 신율의 출발새아침에 출연해 다른 정의당과 같은 입장에 문재인 정부가 있기 때문에 제일 다른 제1야당과 이런 얘기를 한다면 모르겠다. 그런데 그렇게 10명이 모인 데서 무슨 얘기가 (되겠나). 대통령과의 소위 식사회동이라는 것이 대개 성과가 없다며 한 말.

정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과 1:1 회담을 하면 어떻게 되겠나고 묻자 그건 좀 입장이 다를 수 있다고 본다. 대북정책에 대한 기조가 다른 데 대해서 심도 있는 논의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정은이 말한 '상상 이상의 보복', 무엇이든 한반도 상황 긴박해질 것"

-정영철 서강대학교 교수가 25cpbc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에 출연해 현재로서는 무엇이라고 단정하기 어렵고, 우리가 예상하지 못하는 방식의 대응이 나올 가능성도 있다며 한 말.

정 교수는 마침 리용호 외무상이 이에 대해 태평양 상에서의 수소폭탄 실험이 되지 않을까라는 발언이 있었고, 그래서 과연 북한이 태평양 상에서의 핵실험을 할 가능성이 한편으로 제기되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ICBM 발사 및 핵폭발 실험을 예상해볼 수 있고, 괌 포위사격을 실제 진행하는 방안. SLBM 발사 등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진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