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뉴스룸' 대선 그래프 표기오류 사과

  • 페이스북
  • 트위치



손석희 JTBC 뉴스룸 앵커가 대선 후보 지지도 그래프 표기 오류에 대해 사과했다.

 
지난 18일 뉴스룸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진보층에서 48%,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보수층에서 66%의 지지를 받았다'고 보도했지만, 해당 수치는 각 후보 간 뒤바뀐 것이었다.


손 앵커는 19일 뉴스룸에서 "치명적인 실수이며 문재인, 안철 후보 측에 사과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최근 JTBC는 대선 주자 지지도 그래프 표기 오류로 여론조사 조작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이날 앵커브리핑에서 손 앵커는 "1부에서 그래프 오류에 대해 정정하고 사과드렸지만 단순 실수라고 말하고 넘어가기에는 그 횟수라 여러차례였다"며 "게다가 특정 후보들에게 불리하게 제시된 횟수가 공교롭게도 많다는 것은 선거국면에서 뉴스의 저의를 의심받을 수 있는 상황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때문에 대선 보도에 임하고 있는 JTBC의 신뢰도에 금이 간다면 저로서는 당연히 정정하고 사과드려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초기에 몇번의 실수가 이어졌을 때 보도국 조직이 보다 크게 각성하지 못한 것은 철저하게 저의 잘못이고 모자람"이라고 덧붙였다.

 
손 앵커는 40대 시청자의 메일을 소개하면서 "애정은 감사하게 받아들이고 꾸지람은 소중하게 받겠다. 분명히 또 있을 잘못에 대해서 또 정정하고 사과드려야 겠지만 그 횟수가 줄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시청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김달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