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기자대회 3일 개막

60개국 100여명 참가

  • 페이스북
  • 트위치

한국기자협회가 4월 2~8일 서울, 인천, 부산, 경기도, 강원도 등에서 ‘세계 평화를 위한 언론의 역할’을 주제로 ‘2017 세계기자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아시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유럽, 중동 등 전 세계 60개국 기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세계기자대회는 개막식, 특별강연, 콘퍼런스, 문화탐방, 현장취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3일 오전 10시30분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정규성 한국기자협회장의 개회사, 송수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대행과 김병호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의 축사,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 1시30분에 열리는 콘퍼런스는 박종률 CBS 논설위원의 사회로 미국 전문언론인협회 린 왈쉬 회장, 중국 인민일보 용장 기자, 요르단 페트로 통신사 사파 알 카사와네 기자, 최우석 조선일보 기자, 홍덕률 대구대 총장이 토론자로 나서 세계평화를 위한 언론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4일에는 강릉으로 이동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빙상경기장과 설상경기장을 투어하며 오죽헌과 선교장을 방문한다. 5일에는 경기도 수원에서 화성행궁과 수원시립미술관, 수원 화성박물관을 견학하며 6일에는 부산으로 이동해 한국전쟁에서 전사한 UN군 유해가 안장되어 있는 UN기념공원에 참배하고 묘역을 순회한다. 또 영화의 전당에서 영상·콘텐츠산업 현장을 취재하고 7일에는 광명동굴과 인천 송도공원, 차이나타운을 둘러보며 자유취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아영 기자 sbsm@journalist.or.kr


강아영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